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상념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3개
게시물
26개

1/3 페이지 열람 중


오컬트 게시판 내 결과

  • 16. 생각은 몸과 물체를 움직일 수 있다. 공간의 상념도 이와 같이 작용하게 된다. 예를 들어, 이미 수 백년 전에 행해진 실험을 언급해 보자. 집의 천장에 여러 가지 두께와 색의 실을 많이 매달고 나서, 집을 조용하게 한 후 상념을 내보냈다. 소위 영의 하프가 울리기 시작했다. 그러므로 어떤 생각들은 특정한 색의 실에 어떻게 영향을 주었는지를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멀리서 보내어진 상념의 반작용을 관찰할 수 있었다. 물론, 그러한 실험을 하는 동안에, 사람은 자신이 무의식적으로 내보내는 상념에서 자유로울 수 있어야 한다. 때때로…

  • 15. 공간의 상념은 아득히 먼 세계들로부터 온 상념의 압력과 파동으로 때때로 설명된다. 무한의 확성기 속에 있는 상념은, 실은 회전하기 때문에, 정화되고 고양되어 현현 세계로 되돌아간다. 사람들은 이에 해 나름대로 기계론적인 설명을 내놓으려고 노력했지만, 이 모든 노력은 단지 사고작용의 한계만은 나타낼 뿐이다. 자기 중심적인 사람은 자신의 상념이 고양되어 돌아왔으면 하고 바란다. 그러나 우리가 하이어라키의 무한함을 알게 될 때, 훨씬 더 위엄 있는 해결책이 어울릴 것이다. 우리가 상념을 고양시킬 수 있는 곳에서 우리의 품위를 떨어…

  • 14. 무한에서 오는 살아 있는 상념을 받아들이는 행위 자체가 바로 인간이 영적인 존재이며 빛의 메신저이자 빛의 수호자임을 확실히 증명하는 것이다. 공간 안에 살아 있는 상념의 놀라운 의미를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살아 있는 상념의 아름다움을 자신의 것으로 소화하는 의식이 있기에 세상은 화사하게 빛나지 않는가? 무한으로부터 오는 상념은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흘러온다고 확신한다.

  • 12. 창조적 활동, 연구와 발견을 통하여 심령 에너지가 나타나고 외부로부터 상념이 전달된다. 외부로부터 오는 상념은 인간의 상념 일수도 있고, 정묘한 세계 즉 불의 세계의 상념일 수도 있고, 혹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최고의 영역에서 온 상념일 수도 있다. 이러한 상념의 근원을 구별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과 자신의 주변을 예리하게 관찰하고 주시해야 한다. 예리하게 관찰한다면 근원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세속적인 상념은 쉽게 의식 속에 정착되지만, 악한 생각은 불쾌한 속성 때문에 신경에 충격을 준다. 정묘한 세…

  • 8. 위로부터 보내어지는 상념이 갑자기 번갯불처럼 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러한 상념을 기억하기가 어렵다는 것은 일상적인 의식의 흐름 속으로 이질적인 에너지가 어느 정도 침입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상위의 상념을 잊어버리는 것은 의식의 특성 혹은 자질 때문이 아니라 강력한 에너지와 관련된 전혀 다른 상태 때문이다. 상위의 상념을 기억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유념해야 한다. 기억을 되살리기 위한 일반적인 방법들은 전혀 소용이 없다. 기억이 된다면, 전혀 예기치 못한 어떤 방법으로 즉 (상위의 상념을 전달한 에너지와) 비슷한 에너…


신지학 (블라바츠키, 포웰) 게시판 내 결과

  • 제 7 장 상념태멘탈체와 아스트랄체는 이른바 상념태의 산물과 주로 관련된다. 상념태라는 용어는 정확한 것은 아니다. 왜냐면 만들어진 형태들이 멘탈 질료로 구성되거나 대다수의 경우에 아스트랄과 멘탈 질료 양자로 구성될 수 있기 때문이다.이 책에서는 아스트랄체를 주로 다루고 멘탈체를 중심으로 다루지는 않지만, 상념태는 말하자면 대부분 아스트랄적이고 멘탈적이다. 그러므로 주제를 명료하게 하기 위해서는 주제의 아스트랄 측면과 아울러 멘탈 측면들도 풍부하게 다룰 필요가 있다.산수나 기하학처럼 순수하게 지성적이고 비개인적인 상념은 멘탈 질료로…

  • 제 12 장상념 센터들같은 언어를 말하는 사람이 함께 끌리는 것처럼 멘탈계 있는 똑같은 유형의 상념들은 진동이 비슷하기 때문에 상호 인력이 작용해서 생긴 명확히 집중된localised 어떤 상념 센터들이 존재한다. 특정한 주제에 관한 상념들은 어떠한 상념이라도 많은 상념(공간상의 실제 장소들)들을 일관성이 있든 없든 지간에 옳든 그르든지 간에 흡수하는 이들 센터들 중 하나에 끌려간다. 그리하여 그 센터는 특정 주제에 관한 모든 상념의 흐름들이 모이는 일종의 촛점이 되고, 다시 이 흐름들은 모든 종류의 다른 주제들을 가진 수백만 개의…

  • 제 11 장의식적인 상념전이와 멘탈치유어떤 두 사람이 그러한 노력에 충분한 시간과 인내를 들이기를 좋아하고, 상념을 명확하고 꾸준하게 유지할 수 있다면, 상념전이의 가능성을 확신하고 상념전이의 기술에 다소 능숙해지는 것은 거의 누구라도 가능하다. 물론 ‘심령 연구협회 보고서’와 같은, 그 주제에 관한 아주 방대한 양의 문헌이 있다.두 실험자는 상호 편안한 시간을 맞추어 매일 10분 내지 15분을 그 일에 바쳐야 한다. 그 다음에 각자는 아무런 방해를 받아서는 안된다. 한 사람은 상념 투사자 혹은 상념전송자가 되고 다른 한 사람은 수…

  • 제 10 장무의식적인 상념전이제 7장과 8장에서 우리는 상념파동들 및 상념체의 생성과, 이들이 다른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어느 정도 다루었다. 우리가 다루는 주제의 후자적인 측면―다른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더욱 상세히 다루어야 할 필요가 있을 정도로 중요한 것이다. 우리는 먼저, 완전히 일어나든 아니면 부분적으로 일어나든 무의식적인 형태의 상념전이를 다룰 것이다.이미 이야기된 바와 같이 모든 사람은 그가 어디로 가든지 간에 상념의 자취를 뒤에 남긴다. 예를 들면, 우리가 거리를 따라서 쭉 걸어갈 때 항상 다른 사람들이 …

  • 제 9 장상념전이의 메카니즘상념전이의 현상과 그것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기 전에, 상념이 한 사람으로부터 다른 사람에게 전이되는 메카니즘을 먼저 기술하는 것이 이해하는데 편리할 것이다.텔레파시Telepathy라는 말은, 말 그대로 “멀리에서 느끼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특별히 느낌 혹은 감정의 전이에만 국한되어 사용되었느지 모른다. 그러나 현재는 일반적으로 상념전이와 거의 동의어로 사용되고, 비물리적인 수단에 의하여 한 사람으로부터 다른 사람에게로 영상image이나 상념이나 느낌의 전이를 모두 포함하기 위하여 사용될 수…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5,384
어제
5,972
최대
5,972
전체
1,139,997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